상추 키우기

쌈채소의 으뜸! 상추 키우기(초보자도 쉽게 키울수 있어요)

 거의 모든한국인이 좋아하는 쌈채소 입니다. 상추는 쌈채소중에서도 제일 키우기 쉬운 채소인데요.  또한 상추에는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합니다. 상추를 집에서 직접 키우셔서 유기농 상추를 매일 드시고 건강해 지세요.

상추에는 100g에는 탄수화물 2.9g, 단백질 1.4g, 칼륨 194mg, 나트륨 28mg이며 비타민 A 및 비타민 C, B6 등이 있고, 칼슘, 철분,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상추의 비타민 A와 비타민 C는 피부 재생 및 윤기에 도움을 주기에 피부 미용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철분은 우리 몸속에서 산소를 공급하고 유해산소를 제거하며 헤모글로빈 합성에 필수적입니다. 철분이 상추에 풍부하며 상추를 섭취하면 빈혈도 예방합니다. 

상추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종류는 청치마와 적치마입니다.  청치마는 씨앗이 길고 뽀쪽하게 생겼습니다.

우선 심기하루전에 씨앗을 물에 불려주고요. 밑거름은 파종하기 일주일전에 하세요. 홈디포에서 파는 흙을 구입하셔서 미리 물울 뿌려주셔서 촉촉한 상태로 만들어 주세요. 손가락으로 흙을 홈을 파줍니다. 씨앗을 뿌리고 신문지로 막아서 촉촉하게 해주세요. 

상추는 물을 좋아합니다. 해가 없는 아침이나 해가질때 물을 듬뿍 주세요. 비가오는날에는 따로 물을 주지않아도 됩니다. 햇볕은 충분히 보게해주시면 잘 자랄겁나다. 싹이 나고 잎이 나오기 시작하면, 쏙아주시고  잎갯수가 점점 많아지면 슬슬 잎을 따 주시면 됩니다.

주로 봄에 파존하시면 여름이되기전에 정리 하시고 가을에 파종하시면 겨울 전에 정리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상추키우는게 어렵지 않습니다.   도전해 보세요. 화이팅!!!

3.3 4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